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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디렉터)비지니스 규정

RULES OF THE MEMBER

♣ 빅스카이글로벌 회원 비즈니스 규정 ♣

제 1조 (목적)
본 규정은 주식회사 빅스카이글로벌에 등록한 회원의 사업적 활동 즉, 상위 회원 및 하위회원간의 관계, 비즈니스 그룹간의 관계 등의 모든 행위에 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과 회사의 건전한 공동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정의)
본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사"라 함은 주식회사 빅스카이글로벌을 말한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등록된 일반회원 또는 디렉터의 추천으로 회원 등록 신청을 하여 회사로부터 승인을 받아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통칭하여 말한다.
3.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원 등록과 더불어 아이디를 부여받아, 추천 조직은 구성을 할 수 있으나, 후원조직을 구성 하지 않는 자를 말하며 "일반회원"이라 호칭한다.
4. "디렉터"라 함은 실버회원 이상의 등급을 모두 일컬으며, 상품의 소비 목적 외에도 회사의 독립 사업을 목적으로 등록된 자로서 추천조직과 후원조직을 구성할 수 있다.
5. "공동회원"이라 함은 회원 등록한 본인과 동일한 권리와 의무를 부담하는 회원을 뜻하지만 금전적인 권리를 갖지는 아니하며, 법적으로 혼인한 부부일 경우에만 적용된다.
6. "후원인"이라 함은 성실과 책임감을 가지고 회사의 사업(비즈니스)을 소개하며, 각종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여 하위 후원 회원이 원활하게 사업 활동을 도와주는 디렉터를 말한다.
7. "추천인"이라 함은 회사 사업을 소개하고 지원하는 자로서 회사 회원 등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게 된 회원 또는 디렉터를 말한다.
8. "후원조직"이라 함은 디렉터 본인을 기점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구성된 조직을 말하며, "후원라인" 또는 "후원레그"라고도 칭한다.
9. "추천조직"이라 함은 회원 본인을 기점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구성된 조직을 말하며, "추천라인" 또는 "추천레그"라고도 칭한다.
10. "상품"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된 업체를 통해 회원에게 판매되는 재화와 용역을 말한다.
11. "탈퇴"라 함은 본인 스스로 회원으로서의 지위(권리와 의무)를 포기하는 것을 말한다.
12. "자격 해지"라 함은 회원 활동 규정을 위반하는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회원 또는 디렉터의 자격이 박탈당하는 것을 말한다.
13. "PV"라 함은 Point Value의 약자로 회원이 구매하게 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부여하는 점수로써 각종 수당을 정산하는 기준이 된다.
14. "정산마감"이라 함은 각종 수당을 정산하는 기점을 말하며, 각종 수당의 정산 기점에 따라 일 정산, 주 정산, 월 정산, 분기 정산, 년 정산 등으로 나뉜다.
15. "신규(일반) 매출"이라 함은 일반회원부터 플래티늄 디렉터 등급에 도달할 때까지 구매한 재화와 용역의 실적을 말한다.
16. "회원등급"이라 함은 일반회원, 실버디렉터, 골드디렉터, 플래티늄디렉터 회원으로 구분한다.
17. "직급"이라 함은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크라운, 로얄크라운, 임페리얼로 구분한다.

제 3조 (적용의 대상과 범위)
본 규정은 회원 등록 신청서를 제출한 후 회사로부터 승인을 받고 아이디를 부여받아 회원 등록된 모든 자에게 적용되며 회원의 모든 사업활동에 대하여 우선 적용 한다.

제 4조 (법률과의 관계)
본 규정이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및 소비자보호와 관련한 법률, 정보통신 사업법 등의 적용부분과 경합되는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법을 우선하여 적용한다.

제 5조 (회원 등록 및 자격 제한)
1. 회원이 되려는 자는 기 등록된 회원 또는 디렉터의 추천에 의해 다음과 같은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고 다단계판매원번호(아이디)를 부여받으면 다단계판매원(회원)으로 등록되고 다단계판매원등록증과 다단계판매 원수첩을 수령한 후 다단계판매원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제출서류 : 회원등록신청서, 신분증 사본(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후 제출), 거래통장 사본.
2. 회사는 회원이 되려는 사람 또는 회원에게 등록, 자격 유지 또는 유리한 후원수당 지급기준의 적용을 조건으로 과다한 재화 등의 구입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수준을 초과한 부담을 지게 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 수의 하위 디렉터를 모집하도록 의무를 지게 하거나 특정인을 그의 동의 없이 자신의 하위 디렉터로 등록하지 않는다.
4. 회원의 등록은 대한민국 만 19세 이상인 국민이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가. 국가 공무원, 지방 공무원, 또는 교육 공무원 및 사립학교법에 의한 교원.
나. 미성년자.(단, 다,라,마,바,사,아 호 해당하지 아니하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받은 경우는 제외)
다. 회사의 지배주주 또는 임직원, 법인.
라. 피한정후견인 또는 피성년후견인
마. 법률이 인정하는 행위 무능력자 또는 의사 무능력자.
바. 복역 중이거나 어떠한 종류의 교도기관에 수감 중인 자.
사. 합법적인 국내 체류 허가를 득하지 못한 외국인.
아.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자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자.

제 6조 (신규 회원의 등록)
모든 회원은 반드시 본인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회사는 등록된 회원 본인의 자격만을 인정한다.
즉, 차명 가입 후 타인에 대한 권리 주장은 불가하다.
1. 신규 회원이란 기 등록된 회원의 추천에 의하여 등록된 자를 말하며, 다음 각 호의 서류를 회원 등록신청서에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신분증 제출 시 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후 제출)
가. 본인 신분증, 운전면허증, 본인 여권 사본 중 1부.
(국내거주 외국인의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서류)
나. 본인 거래은행(각종 보너스를 받기 위한) 통장 사본 1부.
2. 회원등록 신청서는 반드시 본인 자필로 작성하여 서명 또는 날인하여야 하며, 대리 작성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 또한, 본인의 동의 없이 임의로 타인을 회원 등록시킨 회원은 즉시 회원 자격이 해지(박탈)됨은 물론 민,형사상의 책임을 면할 수 없다.
3. 회원 등록 신청서 작성 시에는 신청인 및 추천인, 후원인 등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입하여야 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마케팅을 위하여 회사와 관계회사 등,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란에 체크(V)하여야 한다.
4. 온라인 회원 등록의 경우 본인인증(실명확인, 공인인증서 등)을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란에 체크(V)하여야 한다.
5. 신청인은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에 대하여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나 미동의 시 등록신청이 불가 할 수 있다.
6. 회사는 회원등록 시 어떠한 이유로도 등록비용 명목의 금전요구나 제품구입의 강요 등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

제 7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 스스로 자유롭게 탈퇴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회원 탈퇴를 원하는 회원은 회원 탈퇴 신청서(회사양식)를 작성하여 신분증 사본과 함께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신분증 사본 제출 시 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후 제출)
나. 회원은 탈퇴를 신청하기 전에 소비하지 못한 재화 또는 용역을 청약 철회 규정에 따라 회사에 반환할 수 있다.
다. 회원은 탈퇴와 동시에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리를 상실한다. 단, 기 발생한 회사와의 채권 또는 채무관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라. 탈퇴한 회원은 탈퇴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하여야 회원 재등록이 가능하다.
2. 회사 혹은 후원인/추천인은 다단계판매원의 탈퇴의사에 대해 저지하거나, 어떠한 조건을 부과 또는 반품규정 이외의 탈퇴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주지 않는다.
3. 탈퇴한 회원은 어떠한 이유로든 회원으로서의 사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기 후원 및 추천한 회원에 대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다.
4. 탈퇴한 회원이 재등록하게 되었을 경우, 탈퇴 또는 해지 전에 보유하였던 일체의 권리는 회복되지 아니하며, 재등록 시에는 최초 신규 등록과 동일한 절차로 회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5. 회사는 탈퇴한 회원에 대하여 필요한 경우, 탈퇴일 또는 해지일 이후 회사(센터 포함) 출입 및 제반 교육, 행사 참여 등을 제한할 수 있다.
6. 탈퇴한 회원의 보너스(수당) 및 모든 보상플랜은 탈퇴 또는 해지일 기준 당마감(주)차분부터 인정되지 아니한다.

제 8조 (다단계 판매원으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
㈜빅스카이글로벌의 회원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아울러 ㈜빅스카이글로벌의 회원으로서 본 수첩에 명시된 내용을 반드시 숙지· 이해하여야 한다.

제 9조 (하위판매원 모집 및 후원에 관한 사항)
㈜빅스카이글로벌의 회원은 소매활동과 함께 사업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사업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다. 후원활동을 함에 있어서 신규 판매원의 숫자를 정하는 등 후원에 대한 강제조항이 없다.

제 10조 (공동회원의 등록)
1. 회원은 법률적으로 혼인한 부부에 한하여 기 등록된 회원에 준하는 권리와 의무를 가질 수 있는 공동회원의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각각 회원등록 하여 각각의 아이디를 부여받아 활동 할 수 도 있다.
2. 공동회원으로 등록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소정양식(공동인 등록 신청서)에 공동회원의 정보를 기재하여 제출하며, 공동회원의 신분증 사본, 부부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후 제출)
3. 공동회원은 회사 또는 회원 간의 각종 행사(세미나, 회의, 미팅 등)에 공동참여하고 동등한 직급에 대한 예우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짐과 동시에 회원으로 지켜야 할 본 규정 및 관련 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게 될 경우에 발생되는 회원의 자격 제한은 공동회원 뿐만 아니라 기존 회원 또한 적용된다.
4. 공동회원의 권리 및 의무는 본 조 제3항에 국한되며, 기존 회원의 고유 권한인 각종 보너스(수당) 수령 및 세법 관련 사항 등 기존 회원 자체의 자격을 공동회원이 공동으로 취득한 것으로 간주하지 아니한다.

제 11조 (회원 및 공동회원의 자격 승인)
회원의 자격은 회원 등록 신청자의 정보가 회사의 전산에 등록되어 아이디를 부여 받았을 때 효력이 발생하며, 공동회원 또한 전산 등록이 되었을 때 효력이 발생된다.
단, 회원 자격의 승인 여부는 회사 고유의 권한이므로 승인 또는 거부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어떠한 이유도 회사가 설명할 의무는 없다.

제 12조 (상품 구매)
회사의 모든 상품은 회원만이 구매할 수 있으며, 회원이 아닌 자는 회원을 통해서만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상품 구매 시는 상품 구매 계약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13조 (상품 대금 결제)
회원은 구매한 상품 대금에 대하여 현금 결제 또는 회사의 계좌에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

제 14조 (상품의 인도시기)
1. 직접수령
주문접수 창구에서 발급받은 “영수증”(거래명세서)을 상품 출고 처에 접수하면 영업일에 상품을 직접 인도 받을 수 있다. 제품 수령 시에는 상품주문자의 신분증(본인확인용) 또는 다단계판매원 등록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2. 택배수령
영업일 기준으로 통상 5일 이내에 주문 시 신청된 주소로 배달된다.

제 15조 (실적 이관)
회원 본인이 상품 구매를 통해 발생된 매출 실적은 타 회원에게 이관하거나 당기(전기)마감차 발생 실적을 익기(당기)마감차로 이관하는 등의 행위는 절대 허용되지 아니한다.

제 16조 (청약 철회의 기간 및 비용 공제)
청약 철회의 기간 및 비용 공제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소비자의 경우 14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다. 다만, 당해 디렉터에게 우선적으로 청약철회 등을 하고 디렉터의 소재 불명 등 대통령령이 정하는 사유로 인하여 디렉터에 대하여 청약 철회를 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에 한하여 소비자는 회사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이때 소정양식과 구매증명을 첨부하여야 한다.
2. ㈜빅스카이글로벌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청약을 철회 할 수 있다.
① 재고 보유에 관하여 다단계판매업자에게 거짓으로 보고하는 등의 방법으로 과다하게 재화 등의 재고를 보유한 경우.
② 다시 판매하기 어려울 정도로 재화 등을 훼손한 경우.
③ 그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3. 상품을 반환 시에는 회사가 기 지급한 보너스와 기간에 따른 비용을 공제한 후 환불이 가능하다. 상품 공급일로부터 반환되는 기간에 따라 약정한 금액의 환불 공제율은 다음과 같다.

구분 1개월 이내 1개월~2개월 이내 2개월~3개월 이내
공제율 0% 5% 7%

4. 회사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을 체결하였으므로, 회사가 청약의 철회 또는 재화 공급 등의 불이행으로 대금 환급의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의 피해보상약관에 의거 하여 아래와 같이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구분 보상 내용
소 비 자 대금 환급 금액의 100% (소비자 1인에 대하여 대금 지급일로부터 14일의 기간 동안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함.)
회 원 대금 환급 금액의 90% (디렉터 1인에 대하여 대금 지급일로부터 3개월의 기간 동안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함.)

5. 통신 상품의 경우 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한 후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하나, 이동통신 단말기 개통에 대해서는 개통일을 기준으로 각 통신사(SKT, KT, LGT)의 약관에 준한다.

제 17조 (청약 철회의 행사 방법 및 효과)
청약 철회의 행사 방법 및 효과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원은 청약 철회 시 이미 공급받은 재화(상품 등)를 반환하여야 한다.
단, 다음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는 청약 철회가 불가능하다.
가. 반품하고자 하는 상품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다. 재화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낮아진 경우.
단, 청약 철회 등이 불가능 하다는 사실을 재화의 포장 등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분명하게 표시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일부사용 등에 의하여 청약철회 등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한 경우에 한함.
라. 복제 할 수 있는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소비자 또는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에 대한 것으로써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회사에게 회복 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써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 또는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 동의를 받은 경우.
2. 회사는 재화 (상품 등)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하여야 하며, 신용카드로 대금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신용카드 회사에 상품대금의 청구 정지 또는 취소를 요청하여야 한다.
3. 회원 본인 및 하위 회원의 상품 구매에 관한 청약 철회 등이 된 때에는 계약이 소급적으로 소멸되며, 이로 인한 수당 지급의 원인이 소멸되므로 기 지급 받은 수당은 부당이익에 해당되어 환수 및 공제를 원칙으로 한다.

제 18조 (보너스 일반)
1. 회원은 회원 본인에게 속하는 하위 회원들에 대한 조직 관리 및 교육, 후원 등을 통하여 본인 및 하위 회원들로부터 발생되는 매출 실적에 의거 회사로부터 각종 보너스(수당)를 지급 받을 수 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보너스(수당)는 회사 총 매출액의 35%를 초과하지 아니한다.
3. 기타 보너스(수당)와 관련된 사항은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 내에서 처리한다.

제 19조 (보너스 세부 내역)
회원이 지급받게 되는 보너스(수당)의 세부내역은 별도의 ㈜빅스카이글로벌 보상 플랜에서 정한 바와 같다.

제 20조 (납세의 의무)
회원은 사업을 통해 수입이 발생 될 경우 대한민국 세법에 따라 제반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 21조 (사업자 등록 절차 및 제출 서류)
1. 사업자 등록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사업자 등록 장소는 사업장이 있는 경우, 해당 사업장 주소지 관할 세무서이고, 사업장이 없는 경우에는 거주지 관할 세무서이다.
나. 상호명은 성명 또는 임의의 상호를 선정하여 사용하되, "빅스카이글로벌"이라는 상호사용은 불가하다.
다. 대표자는 본인 성명으로 하며, 업태 및 종목은 소매 및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 서비스, 다단계판매원의 후원수당 등으로 한다.
2. 사업자 등록 시 제출 서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사업자 등록 신청서 (세무서 소정 양식) 및 회원 본인 신분증사본.
나. 임대차 계약서 (사업장이 있을 경우)

제 22조 (총괄 등록)
개별사업자등록 대상자 이외의 회원으로서 회사 상품을 소매할 목적으로 회원 등록하는 자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절차로 총괄 등록된다.
1. 회원 등록 시 회원 등록 신청서와 더불어 납세 관리인 설정 신고서를 작성 하여 제출한다.
2. 회사에서 회원 등록과 동시에 회사 관할 세무서에 일괄 등록한다.

제 23조 (사업자용 계좌 개설 및 신고)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회원은 사업자용 계좌 개설 및 신고를 하여야 한다.
1. 개인 사업자 중 복식부기 의무자는 사업용 계좌 개설 신고서(세무서 소정 양식)를 작성하여 법정 신고 기한 (과세기간 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내) 본인 관할 세무서에 신고하여야 한다.
2. 복식부기 의무자란 직전년도 사업소득액이 7.500만 원 이상인 자를 말한다.
3. 사업용 계좌 개설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의 금융기관에서 가능하며 해당되는 금융기관은 한국은행, 중소기업은행 및 은행법에 의한 금융기관, 농협, 수협, 상호저축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종합금융회사 등이다. (통장 표지에 "사업용 계좌"라는 문구가 표시됨)
4. 사업용 계좌를 개설 및 신고가 완료된 회원은 즉시 회사에 제출된 보너스(수당) 계좌를 사업용 계좌로 변경하여야 한다.
5. 사업용 계좌로 별도의 거래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거래일자, 거래상대 거래금액 등을 기재한 별도의 명세서를 작성하여 보관해야 한다.

제 24조 (일반사항 변경)
회원이 기 등록된 일반 개인 정보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그 절차와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원 정보변경(연락처, 주소, 계좌변경 등)은 정보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2. 개명 등으로 인한 성명 정정 시에는 관련 증빙 서류(개명 후 신분증 사본, 개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야 한다.(개명 후 수당계좌도 개명된 통장으로 변경접수 해야 한다)
3. 보너스(수당) 계좌 변경 시에는 본인의 신분증 사본 및 변경할 통장 사본을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4. 신분증 사본 제출 시 주민번호 뒷자리는 삭제 후 제출한다.

제 25조 (회원 자격의 유효 기간)
회원자격은 등록 후 사전에 특별한 공고가 있지 않은 한 지속적으로 유효하지만 상속, 본인탈퇴, 회사의 직권해지, 비활동 회원 전환, 자격 갱신 등으로 인해 변동 될 수 있다. 비활동 회원의 기간이 6개월 이상일 경우에는 회원의 자격이 직권으로 자동 해지 된다.

제 26조 (상속)
회원은 각 호와 같이 회원 본인의 자격을 상속할 수 있다.
1. 회원이 사망하거나 행위 능력을 상실하였을 경우, 그 법정 승계인이 회원의 자격을 상속받을 수 있다.
행위 능력을 상실하였다 함은 회원 본인이 교육 및 후원 활동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 : 신체장애 1등급이상 판정, 금치산자 선고 등)
2. 상속인은 1차적으로 배우자가 되며, 배우자가 없을 경우 자녀가 됨을 원칙으로 한다.
3. 자녀가 미성년자일 경우에도 상속인이 될 수 있으며, 민법에 의거 조부모 등 미성년자의 직계혈족 3촌 이내의 방계혈족의 순위로 후견인을 선정할 수 있다. 단, 후견인이 없을 경우에는 회사가 가정법원에 후견인 선임을 신청 할 수 있다.
4. 본 조1항의 사유로 상속이 개시될 경우 국가가 인정하는 기관의 판정 자료 및 법정 상속인 임을 증명하 는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27조 (회원 자격의 양도 또는 양수)
회원은 상속의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자격을 매매, 양도, 양수 등을 할 수 없다.

제 28조 (회원 자격의 갱신)
회사가 효율적인 회원 활동 지원 및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사전 공지 후 일정한 회원의 자격 갱신 기간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자격 갱신은 갱신 기간으로부터 최소 1개월 이전에 사전 공지한다.
2. 사전 공지는 회사 홈페이지 및 회원센터 등을 통해 게시한다.
3. 갱신 기간 내에 회원 자격을 미 갱신한 회원은 회사 직권으로 자동 해지 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별도로 해지에 대한 통지의 의무를 갖지 아니한다.

제 29조 (회원 간의 혼인)
회원 간의 혼인으로 인하여 부부가 각각의 별도 라인이 발생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와 같은 방법에 의하여 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1. 별도 라인이 발생된다고 하더라도 그 하위 라인은 각각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단, 배우자에 대한 예우는 상위 직급자에 준하여 대우한다.
2. 일반 회원이 배우자의 공동회원으로 등록 하고자 할 경우에는 당사자 본인만 기존 라인에서 이탈하여 배우자의 공동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기존 라인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기존 라인에 대한 제반 권리는 상실된다.

제 30조 (공동회원의 통합 및 분리)
1. 회원은 법적인 부부에 한해 공동회원 등록을 요청 할 수 있으며 각각 회원 가입하여 각자의 아이디로 활동 할 수도 있다.
2. 부부가 이혼하게 될 경우에는 공동회원의 자격은 자동적으로 효력 상실되며, 제7조 4항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공동회원은 금전적으로 아무런 권리를 갖지 아니한다. 또한 공동회원 본인 의사에 따라 공동회원 등록취소를 신청할 시에도 그러하다. 공동회원이 등록취소를 원할 경우, 공동회원 등록취소 신청서(회사 양식)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면 등록취소가 가능하다.

제 31조 (추천인 및 후원인의 변경)
1. 회원은 원칙적으로 어떠한 라인으로도 추천인 및 후원인을 변경할 수 없다. 또한 가족 명의 등의 차명 활동(일종의 추천인 및 후원인 변경에 해당)을 할 수 없다. 즉, 기 회원 등록된 상태에서 추천인 및 후원인 변경이 불가하다 하여 부모, 형제, 친척 등의 차명으로 회원 등록을 하여 사업 활동 시에는 이의 신청 또는 제보를 통해 발견 즉시 회원 본인 및 하위라인 전체가 원래의 소속 라인으로 강제 편입된다. 그리고 차명 등록된 라인의 추천인 및 후원인 라인 변경을 유인한 행위로 간주되어 회원 자격이 제한되며 그 내용이 회사 홈페이지 및 회원센터 등을 통해 게시될 수 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사항이 발생하여 회원 등록일로부터 3영업일 혹은 처음 수당 정산일 이내에 회원 본인의 요청이 있을 시에는 추천인 또는 후원인이 변경될 수 있다.
가. 회원 등록 초기에 라인 형성에 대한 인지 부족으로 부득이 변경이 필요한 경우.
나. 회원 등록 신청 시 본인 작성 오류 또는 회사 직원의 오류임이 판명되는 경우.
(예: 입력오류, 아이디 기재오류 또는 동명이인 등)

제 32조 (회원 자격 변동으로 인한 하위라인의 처리)
회원 탈퇴 및 자격 해지, 비활동 회원 전환 등으로 인하여 회원 자격이 변동되는 경우, 그 하위 라인은 그대로 유지되며, 자격이 변동되는 회원의 기존 권리는 상실된다.

제 33조 (회원의 준수 사항)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숙지하고 성실하게 준수할 것을 서약하여야 한다.
1. 회원은 회사의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본 활동 규정 및 기타 관계 규정 등에 실린 내용을 충분하게 숙지하고 이에 입각하여 사업에 임한다.
2. 회원은 새로운 문화를 선도한다는 사명감으로 사회에 대한 봉사와 공헌을 목적으로 하는 자랑스러운 신분임을 깨닫고 언제나 성의와 진실로써 타인을 대함은 물론 모범적인 행동으로 타인에게 귀감이 되는 행동을 한다.
3. 회사의 사업은 그 대가에 상응하는 훈련과 노력을 필요로 하는 사업임을 깨닫고, 보상 플랜 및 상품지식을 충분히 숙지한 후, 홍보에 임하여 잘못된 개념을 전파하지 않으며 성장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학습과 훈련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4. 철저한 본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사업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합리성과 정확성의 원칙에 따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5. 타사의 경쟁제품을 비난하거나, 경쟁사의 제반여건에 대해 폭로하는 형태의 사업을 진행하지 않을 것이며, 오직 회사 상품의 우수성과 경쟁력만을 가지고 진실과 신용으로 사업에 임한다.
6. 소비자의 만족도를 철저히 파악하여 이에 대응하는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상품의 우수성이 소비자에게 왜곡되어 인식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또한 소비자 불만족 시 회사 각 상품의 품질 보증 조건에 따라 신속 정확하게 처리 하여 소비자에게 피해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7. 기존 소비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관심을 기울임으로써 신뢰에 의해 신규 소비자가 개척되는 것이 사업의 기본원리이자 성장의 지름길임을 알고 기존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를 철저히 한다.
8. 후원한 회원들에 대해 성실과 책임을 가지고 지도 교육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발전시킴은 물론 형성된 네트워크의 사업 활동에 대해 모든 회원은 회사의 제정한 본 활동 규정 및 기타 관계 규정을 성실하게 책임을 진다.
9. 회원은 회사의 제정한 본 활동 규정 및 기타 관계 규정을 성실하게 준수하여야 하고, 이를 위반 시에는 회사에서 정한 제재 조치를 감수한다.
10. 회원은 통신 관련 상품을 이용할 경우 각 통신사(SKT, KT, LGT) 서비스 이용 약관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한다.
11. 회원 중 “루비” 이상의 직급으로 승급한 직급 회원은 회사와 회원의 성장과 상생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활동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가. 모든 직급자는 회사의 조직 사명 의식과 책임의식을 가져야 하며, 조직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나. 모든 직급자는 직급 승진 후 회사 경영 이념에 대해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교육과 제품별 상세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상위/하위 사업자들과 지속적인 조직 활동을 하여야 한다.
다. 모든 직급자는 동종 업종에 이중으로 종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사파이어” 이상의 직급자는 본 사업을 전업으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한다. 부득이하게 타 직종과 병행하여야 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사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라. 모든 직급자는 회사가 주관하는 성공아카데미, 비전세미나 등의 공식 행사에 반드시 참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사파이어” 이상의 직급자는 회사와 협의하여 조직 활성화를 위한 지역별 세미나를 월 1회 이상 주도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

제 34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은 권리와 의무를 가진다.
1. 회원은 하위라인 회원과 관련된 교육 훈련 및 조직 관리를 위하여 보너스(수당)를 지급받을 권리가 있다. 단, 하위회원 모집 자체에 대하여 경제적 이익을 제공받지는 못한다.
2. 회원은 회사의 재화(상품 등) 또는 용역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경제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다.
3. 회원은 보다 효과적인 사업 활동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사업 보조용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실시 하는 사업설명회 또는 상품 설명회 등의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외형, 내용품을 사전 승인 없이 추가, 변경, 삭제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5. 회원은 회사의 상호, 상표, 상품명 등 기타 공업 및 지적소유권이 회사에 있음을 인지하여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이를 도용하거나 변경하여서는 안 된다.
6. 회원은 자신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을 스스로 져야 하며, 회사에 금전적, 정신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어떠한 행위도 하여서는 안 된다.
7. 회원으로 등록한 것은 회사에 고용되는 것이 아니며, 독립적인 계약 관계로 사업에 진행하는 것임을 인지 하여야 한다.
8. 회사는 회원의 이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회원의 이익은 반드시 스스로의 노력과 상위 회원과의 적절한 교육 및 후원 관계에 의해서만 성취됨을 인지하여야 한다.
9. 회원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 스스로에게 있음을 인지하여야 한다.
10. 회원이 소비자에게 상품을 전달 시에는 계약서에 기재된 청약철회 등에 관한 내용 및 공정거래위원회가 제공하는 "다단계판매에 관한 해설 자료“를 서면으로 고지하여야 하며 소비자에게 성명·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한 계약서를 교부하여야 한다.(2부 작성 - 1부는 소비자/ 1부는 다단계판매원이 보관)
11.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다른 사업장에 공급, 전시, 진열하는 등 회사의 지점 또는 대리점으로 오인하게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2. 회원은 타 회원이 회원 활동 규정을 위반하도록 공조 또는 방치해서는 안 되며, 위반한 사실을 발견 시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시정토록 하여야 한다.

제 35조 (회원 금지 사항)
회원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의거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재화(상품 등)의 판매에 대한 계약 체결을 강요하거나 청약 철회 등 또는 계약의 해지를 방해할 목적으로 상대방에게 위력을 가하는 행위.
2.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방과의 거래를 유도하거나, 청약철회 등 또는 계약의 해지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재화 등의 가격, 품질 등에 대하여 허위 사실을 알리거나 실제의 것보다도 현저하게 우량하거나 유리한 것으로 오인시킬 수 있는 행위.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타회원에게 가입(등록)비, 판매보조물품, 개인할당판매액, 교육비 등 그 명칭 및 형태 여하를 불문하고 5만원 이하의 범위로써 대통령령이 정하는 수준 이상의 비용, 그 밖의 금품을 징수하는 등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
4. 청약 철회 등이나 계약의 해지를 방해할 목적으로 주소,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행위.
5. 상대방의 청약이 없는데도 일방적으로 재화 등을 공급하고 대금을 청구하는 등, 상대방에게 재화 등을 강매하거나 하위회원에 재화 등을 판매하는 경우.
6. 소비자가 재화를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의사가 없음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전화 모사 전송, 컴퓨터통신 등을 통하여 재화를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도록 강요하는 행위.
7. 회원이 자신의 사회적 신분 등을 이용하여 하위회원으로서의 등록을 강요 하거나, 그 하위 회원에게 재화 등의 구매를 강요하는 행위.
8.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타 회원에게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교육 합숙 등을 강요하는 행위.
9. 회사의 피용자가 아닌 회원을 회사에 고용된 자로 오인하게 하거나 회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한 자를 회원으로 활동케 하는 행위.
10. 회원 조직을 이용하여 재화 등의 거래 없이 금전거래만을 하거나, 재화 등의 거래를 가장하여 사실상 금전거래만을 하는 행위.

제 36조 (전자상거래 윤리 규정)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전자상거래 윤리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1. 회원은 원칙적으로 사업 활동과 관련하여 개인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카페 등을 개설 운영할 수 없으나 회원들 간의 원활한 정보 전달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회원 자체 그룹이나 모임 등의 단체 성격을 지닌 집단은 개설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회원 개인의 소비자 대상 상품 판매 목적의 전자 상거래는 가능하나 2항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2. 회원 그룹 또는 모임 등의 단체 성격을 지닌 집단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다음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가. 홈페이지를 개설 또는 변경 수정 시에는 회사로부터 사전 상담 및 심의를 득해야 한다.
나. 회사 홈페이지로 오인할 수 있는 회사 상호 등을 사용하여서는 안 되며, 회사와 무관하다는 내용이 명기되어 있어야 한다.
다. 회사의 각종 영업 비밀이 쉽게 노출되지 않도록 게제 정보의 제한 및 보안 조치를 하여야 한다.
라. 홈페이지에는 회사 사업을 비방하거나 훼손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 된다.
마.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등록 접수를 받거나 회원을 모집하여서는 안되며 회사의 승인 없이 회사 상품을 소개하여서는 안 된다.
3. 회원은 수신인의 사전 동의 없이 사업 및 상품 홍보, 전달 등의 홍보성 메일을 발송하여서는 안 된다.

제 37조 (회원의 자영 센터 개설 및 운영 규정)
회원은 본인의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의 심의를 거쳐 회원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운영 방법은 별도의 회원센터 개설 규정에 따른다.

제 38조 (회원 자격 제한의 목적)
회사는 건전하게 사업을 진행하는 회원의 부당한 피해를 막고, 회사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본 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

제 39조 (회원 자격 제한의 절차)
회사는 본 규정 및 기타 관련 규정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권을 가지고 있으며, 그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원은 다른 회원이 회사 제 규정을 위반한 사실에 대하여 회원 활동 규정 위반 신고서(회사 양식)를 회사에 제출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추가적인 자료를 요청할 경우 적극적으로 협조에 응해야 한다.
2. 회사는 접수된 내용을 바탕으로 위반 행위의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해당 회원에게 서면(내용 증명)을 통해 소명 기회를 부여해야 한다. 만약, 회원의 규정 위반 사실을 회사가 직접 발견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즉시, 서면(내용증명)을 통해 소명 기회를 부여한다.
3. 소명 시한은 서면(내용증명)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이며, 소명 시한이 경과 후 소명 내용에 따라 재조사 (신고인 및 위반 회원) 또는 회원 자격 제한 결정이 이루어진다. 회원의 자격 제한 결정이 이루어지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그 내용을 재 통보하며, 구체적인 위반 내용 등 관련된 제반 사항을 명시한다.

제 40조 (회원 윤리위원회)
회사는 회원 자격 제한과 관련하여 필요시 회원 윤리위원회를 개최할 수 있고, 그 결정에 따라 사후절차를 진행한다. 회원 윤리위원회의 운영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회원 윤리위원회 규약에 따른다.

제 41조 (회원 자격 제한의 종류)
회원 자격 제한의 종류는 경고, 자격 정지(1개월) 또는 자격 해지(박탈)이다.

제 42조 (경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경고 조치할 수 있다.
1. 본 규정 제33조 내지 제37조까지 제반 규정을 위반하였으나 그 정도가 미미한 경우.
2. 회사 및 타 회원을 고의적으로 비방하거나, 비록,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였다 하더라도 그것이 결과적으로 그 대상을 비방하게 된 행위.
3. 하위 회원에게 판매나 후원을 강제하는 행위.
4. 타 그룹의 정상적인 사업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5. 회사 직원에게 폭언, 폭행, 고성 등 기타 업무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6.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거나 독점판매권을 사칭하는 행위.
7.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행위.
8. 이미 형성된 회원 조직에 대하여 차명을 이용하거나, 어떠한 형태로든 라인 변경을 유인한 행위.
9. 타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을 자신의 그룹에서 사업 활동을 하도록 유인하는 행위.
10. 회원이 사업 활동과 관련하여 법원으로부터 벌금형 미만(구류, 자격정지, 자격상실, 몰수 등)의 처벌을 받은 경우.
11. 회사로부터 승인 받지 않은 각종 시청각자료 및 물품을 무단 배포 또는 판매하는 행위.

제 43조 (자격해지(박탈)과 절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회원 자격을 해지(박탈) 할 수 있다.
1) 본 규정 제33조 내지 제37조까지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그 정도나 결과가 매우 중대한 경우.
2)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규에 위반하는 행위.
3) 회원 등록 신청서 또는 회사에 제출하는 제반 서류를 허위로 작성하는 행위.
4) 부당 사업 활동(본인 동의 없는 임의의 명의 도용 등)을 행하거나 조장, 유도하는 등의 행위.
5) 신용카드의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회원 상호간에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
6) 타 회원의 현금 매출을 본인 또는 타인의 신용카드로 대치하고 현금을 유용하는 행위.
7) 회원이 사망하여 상속인이 없는 경우.
8) 회원이 사업 활동과 관련하여 법원으로부터 벌금이상의 처벌을 받은 경우.
9) 본인이 전달한 소비자의 정당한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10) 회원 탈퇴 및 자격 해지 후 6개월 이내에 차명으로 회원 등록하여 사업 활동을 하는 행위.
11) 타 회사의 상품을 회사 상품이라 사칭하여 회원 조직을 통해 유통시키는 행위.
12) 경고를 받은 상태에서 3개월 이내에 동일하거나, 그와 유사한 규정을 반복 하여 재 위반할 경우.
13) 회사의 제 규정을 따르지 않고 무리하게 개인의 요구를 주장하며 업무를 방해하고 회사 또는 회원 센터 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
14) 회원 또는 그룹간의 의견 충돌로 인해 회사 또는 센터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
15) 회사 또는 회원센터 내에서 근거 없는 유언비어를 유포하여 회사 및 타 회원의 사업 활동을 심각하게 방해하는 행위.
16) 타 그룹의 발전을 방해하거나 비방하여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는 행위.
17) 타 그룹 회원의 그룹 이탈을 조장 또는 유인하는 행위를 하여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는 행위.
18) 회원들을 상대로 동종업계 타 회사를 홍보하여 타 회사에서 활동하도록 유인(권유)하는 행위.
19) 동종업계 타 회사에 이중 가입하여 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행위.
20) 회사 사업과 무관한 보험, 통신, 기타 등의 개인 대리점을 개설하여 회원 조직을 이용, 관련된 상품 또는 용역을 홍보하거나 전달하는 행위.
21) 특정 개인 또는 단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회원 조직을 활용하는 행위.
22) 회원 조직을 이용하여 투자를 권유하거나 유인하는 행위.
23) 회사의 이익에 반하는 활동을 하여 회사에 심각한 손실을 가져오게 하는 행위.
24)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관계기관에 투서하여 회사가 곤란을 겪게 하는 행위.
25) 보편적인 판단 기준으로 도덕적이지 못하고 파렴치한 행위, 또는 비윤리적인 행위를 범하였을 경우.
26) 회원의 인화 단결 및 일체감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행위를 범하였을 경우.
27) 사회의 선량한 풍속 및 질서를 심각하게 저해하는 행위를 범하였을 경우.
28) 회원 간의 부적절한 관계로 회사 사업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2. 회원은 본조 1항의 각호에 사유로 회원 자격이 해지(박탈)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회원의 자격 해지(박탈) 사유가 발생 시 회사는 해당 회원 본인에게 우편(내용 증명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규정 위반 사실을 통보하며, 7일 이내에 반증할 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 활동 규정에 의거 회원의 자격을 해지(박탈)할 수 있다.
나. 해지된 회원은 해지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하여야 회원 재등록이 가능하나, 회사 심의에 의거 재등록이 불가능할 수 있다.

제 44조 (자격 정지)
회사는 회원 활동 규정 및 기타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이 해지되는 회원에 대하여 윤리 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자격 제한을 완화함으로써, 회원 자격을 정지 조치할 수 있다. 회원 자격 정지의 의미와 기간 해소 등에 관한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원이 회원 자격 정지 조치를 받게 되면 회원 교육 및 후원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없음은 물론 일체의 각종 보너스(수당)를 받을 수 없다.
2. 회원 자격 정지 기간은 1개월~3개월로 정할 수 있다.
3. 자격 정지 기간이 경과되면 회사는 재 위반할 가능성 또는 사업에 임하는 자세 등을 고려, 심사숙고하여 정지 상태를 해소할 수 있다. 만약, 정지 기간 중에도 계속하여 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행위를 범할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연장할 수 있다. 단 6개월을 초과할 경우에는 회원이 자격이 해지 된다.
4. ‘루비’이상의 직급자가 35조 회원 금지사항과 33조 11항의 직급자 규정을 준수하지 못 할 경우에는, 해당 직급에 대한 자격 정지 조치를 할 수 있다. 직급 자격 정지 조치는 월단위로 행하여 지며 직급 자격 정지 조치를 받게 되면, 각종 보너스의 정산에서 하위에 준하여 지급하게 된다. 직급 승급시에 본인의 사정에 의하여 직급자의 의무 준수가 어려운 경우, 회사에 자격 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

제 45조 (동종업계 타사 이중 등록에 대한 회원의 자격 제한)
1. "이중 등록"이라 함은 본인, 배우자는 물론이고 부모, 형제 또는 가족 명의로 동종 업계 타사에 회원 등록을 하여 실질적으로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2. 회원이 회사와 동종업계 타사에 이중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회사에 대한 비방 및 회원의 유인 행위가 없다고 하더라도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가. "루비"이상 직급자가 이중 등록되어 있을 경우, 회사는 하나의 회사를 선택 하도록 권고할 수 있다.
나. 본조 2항 가호 회사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이중 지위를 유지하였을 경우, 회사는 성실한 교육 및 후원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될 때, 제41조 2항 가호의 기준에 의거하여 서면통보 (전자우편 포함)하고 그 자격을 해지(박탈) 할 수 있으며, 그 시점까지 기 발생한 보너스(수당)는 지급 하나, 마감 정산되지 않은 보너스(수당)은 소급하여 지급하지 않는다.
다. 타사 회원탈퇴 증명서 등을 통해 이중 등록 상태가 해소된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해소된 시점으로부터 익월(익마감차)분부터의 모든 각종 보너스(수당)을 정상적으로 지급 할 수 있다.

제 46조 (청약철회에 의한 수당소멸 및 직급 강격)
청약 철회자 본인 및 하위라인 상품구매에 관한 계약의 청약이 철회(이하 "반품"이라 한다)된 때에는 계약이 소급적으로 소멸되며, 이로 인한 보너스(수당)은 부당이득에 해당되어 환수 및 공제를 원칙으로 하고, 승격에 필요한 매출 PV가 삭감되어 기준에 미달되면 직(등)급이 하향 강등 된다. 이때 회사는 회원 개개인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이외 사항은 관련 법률을 기초로 한 청약의 철회(반품)에 관한 규정 또는 상품 군별 반품 세부규정 에 준한다.

제 47조 (회원의 재가입)
회원이 탈퇴 또는 징계를 통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회사가 승낙할 경우에 한하여 해당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되면 신규 회원으로 재등록 할 수 있다. 단 회원자격 상실 이후 갱신 신청이 이루어지지 않아 자동 탈퇴되는 회원의 경우와 특별한 사유 없이 6개월 동안 활동을 하지 않은 경우와 회사가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심사를 통해 신규 회원 등록이 허용 될 수 있다.


♣ 부 칙 ♣
제 1조 (시행일)
본 규정은 2017년 3월 29일부터 시행한다.

제 2조 (기타)
1. 본 규정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통상적인 관례를 따른다.
2. 본 규정은 회원 자격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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